[통영 서피랑 맛집] 떡볶이는 언제나 진리-'서피랑 떡볶기집'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얼마 전에 회사에 연차를 내고 친구들끼리 통영에 다녀왔습니다. 친구들끼리 주말에 모이는 것도 힘든데 평일에 게다가 당일치기였지만 여행이라니! 어렸을 때 소풍 가기 전에 잠을 설치듯이 이번 여행 전에 전 잠을 설쳤습니다. 너무 설렜거든요. 이렇게 보니 주책이네요ㅎㅎ

저와 친구들은 통영여행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아! 이 친구들끼리 가는건 처음이었지만 각자 다른 사람들과 통영을 가보았던 것이지요. 통영방문이 처음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통영하면 생각나는 곳이 동피랑 벽화마을과 케이블카, 루지 등이었는데 모두 한번씩 가보았더라고요. (물론 전 루지를 타보지 않아서 친구들의 배려로 이번에 루지를 타보았습니다. 너무 재밌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안가본 곳으로 가보자! 해서 갔던 곳이 바로 서피랑마을입니다.

동피랑마을에 비해 사람이 덜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최근들어 벽화들이 더 많이 생겨나고 동피랑 못지않게 예쁜 곳이 점점 늘어났다고 하여 이번 여행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동피랑보다 서피랑이 오르막길이 많고 해를 피할 수 있는 그늘이나 건물이 많이 없어 한낮에 오면 햇빛 때문에 더워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 점 유의해주세요^^ 제가 갔던 날도 너무 더워 끊임없이 물을 들이켰답니다.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는 곳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아침에 버스를 타고 통영터미널에 도착한 뒤 바로 서피랑마을로 가는 버스를 갈아탔습니다. 터미널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서피랑마을로 올라가기 전에 서피랑마을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떡볶이집이 있다고 했습니다. 처음에 친구가 떡볶이를 먹자고 해서 '통영까지 갔는데 무슨 떡볶이?'라고 말했지만 지금 핫한 곳인데 모르냐며 저를 구박했습니다. 결론은 안먹었으면 후회할뻔 했습니다.

서피랑 떡볶기집 외관

바로 서피랑 떡복기집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보니 테이블도 몇 개 되지 않는 아주 조그마한 분식집이었습니다. 들어가보니 할머니 한 분께서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손님이 없었지만 이내 손님들로 꽉 찼습니다. 할머니는 오자마자 어디서 왔냐고 더운데 뭐하러 왔냐하시며 농담섞인 말로 편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친손주처럼 말이죠ㅎㅎ
저희는 부산에서 왔지만 대구, 수원, 서울 등 더 멀리서 찾아오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떡복기집의 위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서피랑 떡복기집

주소 : 경남 통영시 가죽고랑2길 25
전화 : 055-642-9259
시간 : 매일 11:00 ~ 18:00


서피랑 떡복기집 메뉴

짠! 서피랑 떡복기집 메뉴입니다. 저기 할머니도 살짝 보이네요^^ 떡볶이는 물론 튀김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김말이튀김, 만두튀김, 그리고 추억의 피카츄꼬치까지 조촐한 듯 하지만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빼먹을 수 없는 닭튀김!!! 닭튀김은 꼭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닭튀김에 떡볶이소스를 찍어서 먹으면 여기서는 다 먹은거라고 했습니다. 3명이라고 하니까 할머니는 거기에 맞게끔 척척 담아주셨습니다. 할머니 너무 귀여우시고 매력있으셨습니다. '나는 그냥 하는데 손님들이 와서 이렇게 하는 곳 없다고 맛있다고 하더라'면서 말이시죠.

떡볶이는 진리

이렇게 해서 나온 떡볶이입니다. 8천원?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각각의 튀김들과 어우러진 떡볶이 그리고 화룡점정인 다져진 땡초까지! 비주얼도 너무 좋았습니다. 할머니 말씀대로 진짜 동네에 있을법한데 실제로 찾아보면 잘 없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요새는 떡볶이도 프랜차이즈화 되어 자극적이고 정형화된 떡볶이들이 많은데 이 곳 떡볶이는 학교 마치고 학교 앞 분식집에서 옹기종기 모여 먹던 그런 맛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그렇다고 순한 떡볶이도 아니었죠. 위에서 추천했던 닭튀김에 떡볶이 소스!! 하.. 이것 때문에 서피랑 또 가야되나? 생각 들 정도였습니다. 너무 오버하는거 아닌가? 하는데 계속 은은하게 생각나는 맛이라고 할까요? 그냥 문득문득 생각이 납니다. 그 가게만의 분위기와 주인 할머니의 모습과 평일 한산한 통영의 분위기 때문일까요? 그 맛이 계속 생각이 나네요.

결국 저희는 닭튀김 3천원치를 더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먹보들ㅎㅎ  
'여행가면 무조건 특별한걸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깨준 고마운 떡볶이입니다.
통영을 가게 된다면 익숙한 맛에 한번 더 특별함을 느껴보는 거 어떨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2)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9.07.25 10:46 신고

    저는 동피랑보다 서피랑이 더좋더라구요 ㅎㅎ
    서피랑 두번갔는데 이런곳도 있었군요
    다음에 가면 가봐야겠어요 ^^

    • 2019.07.25 13:23 신고

      서피랑을 더 좋아하시는군요! 서피랑 마을 들어가는 입구에 바로 있으니까 찾기 쉬우실껍니당^^

  • 2019.07.25 11:04 신고

    와.. 튀김에 떡볶이ㅠㅠ
    곧 있으면 점심 시간인데 오늘은 무조건 떡볶이를 먹어야겠네요ㅎㅎ

    • 2019.07.25 13:24 신고

      힛 점심 떡볶이 드셨나요??ㅎㅎ 자극적이지 않고 계속 땡기는 맛이었어요^^

  • 2019.07.25 11:16 신고

    서피랑분식집 분식 비쥬얼이
    아주좋네요^^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 2019.07.25 13:49 신고

      비주얼 참 좋지요??ㅎㅎ 오렌지훈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9.07.25 11:35 신고

    서피랑이라는 곳도 있네요.
    전 동피랑만 다녀왔었거든요 ㅎ

    • 2019.07.25 13:50 신고

      다음에 서피랑으로 한 번 가보세용 볼거리도 많아졌답니다!!

  • 2019.07.25 12:25 신고

    추가하셨다는 말에 갑자기 웃어서 죄송 ㅋㅋ. 저도 통영 좋아하는데 다음에 가면 꼭 들를게요. ㅋㅋ 거기에 2층 커피숍을 좋아했는데 이번에 안쪽으로 옮겨서 맘이 아프네요.

    • 2019.07.25 13:52 신고

      추가는 필수입니다ㅎㅎ
      그냥 왔으면 아쉬울 뻔 했거든요^^ 2층 카페는 어느 카페 말씀하시는건가용??

    • 2019.07.25 14:30 신고

      거기 앞바다에 커피숍 이름이 2층커피숍이었는데.. 지금은 안쪽으로 이전했어요. 제가 먹은 에스프레소 중 최고였는데... 다음에 가게되면 어딘지 올려봐야겠네요. ㅎ

    • 2019.07.25 16:26 신고

      아 카페 이름이 2층커피숍이었군요ㅎㅎㅎ 먹은 에스프레소 중 최고였다니 맛이 너무 궁금한데요??

  • 2019.07.25 12:54 신고

    통영여행하면 꼭 먹어봐야겠네요
    사피랑맛집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 2019.07.25 13:53 신고

      네 다음에 통영 가시면 들러보세용!! 이렇게 하니 통영 홍보대사 같네요ㅎㅎㅎ

  • 2019.07.25 13:03 신고

    ㅎㅎ~
    떡볶이 넘 맛있을 것 같아요,
    순간, 군침흘렸습니다.

    • 2019.07.25 13:54 신고

      군침 쓰윽ㅎㅎ 저도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 2019.07.25 13:39 신고

    오홍! 저도 통영다녀왔었는데 왜..이런곳은 못가봤죠?ㅠㅠ
    너무 맛있어보이네요ㅠㅠ

    • 2019.07.25 14:08 신고

      잘 모르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ㅎㅎ 통영가면 맛집체크리스트에 한번 넣어주세용^^

  • 2019.07.25 14:24 신고

    통영 구경도 하고 떡볶이도 맛나보이네요.
    닭튀김을 주는곳은 처음보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2019.07.25 16:26 신고

      닭튀김이 여기 시그니처메뉴입니다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문님도 좋은 하루 되세용~~

  • 2019.07.25 16:06 신고

    동피랑만 가봐서몰랐는데 서피랑에 이런곳이 있었군요
    통영을 다시가야하나...ㅋㅋ

    • 2019.07.25 16:27 신고

      여름 지나고 선선한 바람 불 때 통영 다시 한번 놀러갑시다!!ㅎㅎ

  • 2019.07.25 17:04 신고

    튀김과 떡볶이 너무 맛있어보여요~
    역시 떡뽂이는 튀김과 함께! ^^b

    • 2019.07.25 17:20 신고

      떡볶이 친구 튀김ㅎㅎ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죠^^

  • 2019.07.25 17:08 신고

    우와 진짜 맛있겠어요ㅎㅎ
    근데 외관이 생각과 다르게 세련됐어요ㅋㅋ

    • 2019.07.25 17:21 신고

      그쵸?? 외관만 따로 손을 보았는지 세련되었습니다ㅎㅎ 내부는 학교 앞 분식집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 2019.07.25 17:22 신고

    통영에 가게 된다면 꼭 가보고 싶은 가게네요!
    동피랑은 가보았는데 서피랑은 못 가봤거든요 :)
    피카츄도 맛있어 보이고 떡볶이도 맛있어 보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2019.07.25 18:19 신고

      감사합니다^^ 추억의 피카츄입니다ㅎㅎ 여전하네여 피카츄ㅋㅋ

  • 2019.07.25 22:23 신고

    정말 떡볶이는 진리죠 ㅎㅎ 잘 구경하다 가요^_^

    • 2019.07.26 00:51 신고

      떡볶이가 진리인걸 알고 계시는군요!!ㅎㅎ 동지입니다^^

  • 2019.07.26 01:37 신고

    통영은 동피랑 쪽만 갔었는데 담에는 서피랑 쪽도 구경하러 가봐야 겠네요^^
    땡초가 뿌려진 떡볶이가 넘 맛나보여요.

    • 2019.07.26 09:56 신고

      네! 서피랑도 들러 간식삼아 떡볶이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2019.07.26 06:47 신고

    통영에도 볼곳이 정말 많습니다.
    이상하게 저는 통영만 가려고 하면 일이 생깁니다
    태풍이 오거나 급한일이 생겨..
    다시 게획을 잡아 봐야겠습니다..ㅎ

    • 2019.07.26 10:45 신고

      아 그런 징크스가 사람마다 있죠ㅎㅎ
      다음에 통영 갈 때는 아무 일 안생기고 편안히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 2019.07.26 09:14 신고

    떡볶이가 아주 푸짐하네요.
    튀김에 김말이에.. 밀떡으로 보이네요.

    • 2019.07.26 12:03 신고

      맞아요 저렴한 금액에 완전 푸짐하게 주셨어요ㅎㅎ 또 생각이 나네요 또르르..

  • 2019.07.26 21:20 신고

    서피랑은 자주 가는 편이라 지나는 길에 본 기억이 납니다.
    저도 들어가서 맛을 볼껄 그랬네요~
    옆지기가 떡볶이를 완전 좋아하는데 다음에는 함께 들러봐야겠네요.^^

    • 2019.07.27 06:45 신고

      자주 가시는군요^^ 다음에 가실 땐 지나치지 마시고 한 번 들러 보세요 간식으로 너무 좋습니다ㅎㅎ

  • 2019.07.28 14:02 신고

    아직 한번도 통영에 안가봤는데...ㅠㅠ 나중에 가게되면 한번 가봐야겠어요:)

  • 2020.10.21 23:16 신고

    떡볶이 너무 좋아 하는데 .... 벌써 입안에 침이 고였어요. ^^; 근처에 들렀을 때 꼭 가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