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맛집] 육수 맛이 일품인 밀면맛집 #바른밀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만큼 입맛도 없어지시죠? 그럴 때면 시원한 게 드시고 싶어 질 텐데요!
저는 부산사람이라 그런지 여름이 되면 밀면을 자주 먹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부산 정관에 위치한 바른밀면입니다.

 

바른 밀면
바른밀면 외관


바른밀면

주소 :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6로 44 1층
전화 : 051-728-3011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집입니다. 그러나 항상 손님들로 붐비더라고요. 날씨가 더워서 밀면을 찾기도 하겠지만 맛이 있어서 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거겠죠?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밀면

짠! 저는 물밀면을 주문했습니다. 살얼음이 동동 떠 있는 게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이죠?

여기서 잠깐! 

다른 밀면들과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사실 저도 처음에 뭘 하나 빠트렸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밀면집에서 보이는 양념 일명 다대기(바른말 고은 말을 씁시다ㅎㅎ) 라고 하죠. 그 양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직원 분을 부를까 말까 하다가 테이블에 적힌 안내를 보았습니다.

육수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밀면

안내를 보니 육수에 대한 강한 자부심이 느껴졌습니다. 양념을 첨가하지 않아도 맛이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안내를 보고 고개를 살짝 돌리니 겨자와 식초가 있는 자리에 우리가 아는 빨간 양념도 구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채 국물을 마셔보았습니다. 오! 진짜 육수 맛이 좋았습니다. 곰탕느낌?도 났었고 진하고 구수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있는 그대로 아무 양념도 추가하지 않고 먹었습니다.
여러 밀면집을 가보았는데 그중에서 바른밀면 육수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요 근래는 밀면맛이 다 비슷비슷했습니다ㅜㅜ) 

바른밀면 메뉴

바른밀면 메뉴입니다. 바른해초밀면과 바른대구탕밀면이 색다르네요.
해초밀면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초가 가득 씹히며 더 시원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를 보태주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면서 맛이 좋아 숙취를 풀어주고 간을 보호하며 피를 맑게 해주는 대구가 들어가 있는 겨울메뉴인 바른대구탕밀면까지. 해초밀면은 어느 정도 맛이 상상이 가는데 대구탕밀면은 상상이 안가네요ㅎㅎ 그리고 밀면과 비빔밀면 둘 중 선택하기 힘들다면 두개가 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물비빔밀면까지!

그래도 전 뭐니 뭐니 해도 여름엔 물밀면이 최고인 것 같아요ㅎㅎ

밀면집에 가면 따뜻한 육수도 뺄 수 없는 별미잖아요. 바른밀면에는 육수를 셀프로 마음껏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밀면이 나오기 전에 따뜻한 육수를 마시며 입맛을 돋게 합니다. 밀면을 먹으면서도 중간중간 따뜻한 육수를 마시면 시원함과 따뜻함이 조화를 이루어 든든한 한끼를 하는 느낌이 듭니다. (육수를 너무 많이 마셔 물배 찬 느낌도 나긴 하지만요ㅎㅎ)

아무 양념도 첨가하지 않고 먹다가 나중에 겨자와 식초, 다진 양념을 다 넣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첫 입 먹고 양념 넣지말껄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 것도 넣지 않았을 때가 더 맛있었습니다. 다른 걸 추가하니 바른밀면의 고유한 맛이 사라지고 다른 일반 밀면들과 비슷하게 느껴졌거든요.

역시 사장님 말씀이 옳습니다. 아무것도 첨가 안한게 최고예요ㅠㅠ 다음에 갈땐 양념 안넣고 끝까지 먹을게요ㅎㅎㅎ

그래도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진한 육수맛이 일품인 바른밀면!
밀면 드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제 글이 재밌으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