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작, 셀렘, 그리고 6월 주요일상, 경찰관속으로, 일상기록어플 PL@Y추천

728x90
반응형

#1. 첫 시작, 설렘, 야리짠 소개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몇 분이 언제, 얼마나 들어오실지 모르지만 일상을 기록하고 담아두려고 시작합니다.

화장품을 좋아하고 (특히 립스틱!ㅎㅎ 왜 전 항상 사면 색깔별로, 전색상을 사려는 욕심이 있을까요?)

소소하게 책읽는 것을 좋아하며 직장인이라 멀리 대대적인 여행을 할 수 없어

혼자 카페에서 책을 읽거나 골목골목 작은여행을 실천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앱테크나 설문조사 등 얼마 되지 않는 돈을 소소하게 벌고 있습니다.

그건 하나하나 '앱테크' 카테고리에 올려두도록 할게요.

앞으로 천천히 일상을 기록하며 누군가에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곳으로,

누군가에는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릴게요 찡긋!

이 곳은 부산 송상현광장 맞은 편에 있는 "비포선라이즈"라는 카페에요. 아인슈페너가 유명한 곳이랍니다!

 

 

#2. 6월 주요일상

 

처음엔 무엇을 주제로 글을 써야하나.. 생각하다가 7월이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6월에 제가 한 각종 문화생활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짠! 인스타보면 저렇게 캘린더형식으로 본인이 읽었던 책이나 영화 등의 일상을 기록해두더라구요.

아 나도 저렇게 기록을 해두면 한 달에 책을 몇권 읽었는지, 영화는 몇 번을 봤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저기 빈 곳을 채우려고 책을 더 읽게 되는 좋은 습관까지 생겼어요ㅋㅋㅋ 좋은 습관이죠??

그런데 저 어플이 뭔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도서정리? 도서캘린더? 비슷한 것을 검색해봐도 원하던게 안나와서 끝까지 추적한 끝에ㅋㅋㅋ 발견하였답니다.

바로 "PL@Y"라는 어플인데요.

어플을 검색해보면

"영화/뮤지컬/연극/콘서트 등 관람 후 간편하게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티켓북 스타일의 문화생활 전용 포토 캘린더입니다."

라는 설명이 나와 있어요.

바로 제가 찾던 어플이었어요.

추가적으로 내가 읽은 책을 기록해두는 것까지 종합하면 한달을 돌아봤을 때 '아, 내가 한달을 헛되이 보내지는 않았구나' 하는

뿌듯함이 생기겠죠?

이런게 바로 소확행 아니겠어요?ㅎㅎ

앞으로도 꾸준히 어플을 이용하여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6월에는 영화뿐만 아니라 콘서트도 보러 갔네요. 이런건 기록을 뙇! 제대로 해둬야죠ㅋㅋㅋ

바로 제가 좋아하는 바이브콘서트! 너무 좋아해서 콘서트는 4번 정도 간 것 같아요.

봐도봐도 좋은 바이브ㅠㅠ 하고싶은거 다해ㅜㅜ

요새 핫한 노래 아시죠? 바로 윤민수, 장혜진의 술이문제야!

바로 제가 갔던 콘서트에서 처음 미리듣기로 불러주셨거든요!! 게스트로 장혜진씨가 나와 한번 깜놀!

그남자 그여자를 내생애 듀엣으로 라이브로 듣다니ㅠㅠ 두번 깜놀!

아직 나오지도 않은 노래를 미리듣기로 들려주시다니 세번 깜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ㅎㅎㅎ

신곡이 나와 음원 1위를 했을때 어찌나 뿌듯하고 내어깨가 올라가던지ㅋㅋㅋ

그 밖에 6월에 핫했던 영화 두 편을 봤네요!

1. 기생충

2. 알라딘

두 말하면 잔소리겠죠?? 전 둘 다 재밌게 봤어요

지금도 알리딘 OST를 틀고 글을 쓰고 있다능ㅋㅋㅋ

아직 알라딘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죠?

그리고 6월에는 두 권의 책을 읽었네요.

1. 90일 완성 돈버는 평생습관

2. 경찰관속으로

첫 번째 책은 제가 제태크에 관심이 많아 읽어 본 책과 두 번째 책은 뷰티유튜버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인데요!

기회가 된다면 책 리뷰 자세하게 올려 놓겠습니다! 

"경찰관속으로"는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경찰관 속으로"가 아닌 "경찰 관속으로"라는 띄어쓰기에 소름이 돋았어요.

자세한건 책리뷰에 올려두도록 할게요.

 

#3. 은근 수다쟁이네?

쓰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네요ㅎㅎ 이렇게 쭉 글을 쓰다보니 제가 은근 수다쟁이였네요?ㅋㅋㅋㅋ

대놓고 수다쟁이인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한달의 일상을 기록해두고 싶으시다면 "PL@Y" 어플 추천드릴게요.

기록해두고 한 달을 뒤돌아보면 저처럼 수다쟁이가 되어 있으실꺼에요ㅎㅎㅎ

앞으로도 재미를 붙여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해지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