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가 대세] 내가 실천하고 있는 홈트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옷도 얇아지고 겨울내내 잘 감추고 다녔던 나의 몸을 어쩔 수없이 드러내는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예전엔 겨울을 몹시 좋아했는데 요새는 더위보다 추위를 더 못견디겠더라고요.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오지 않아서 이렇게 얘기하는 것일 수도 있겠지요? 정말 더워지면 겨울 언제 오냐고 큰소리 칠 수도 있습니다.ㅎㅎ
푸릇푸릇한 나무며 여름 특유의 냄새, 활기찬 분위기, 분홍분홍 복숭아와 찰진 옥수수 등 여름이 좋은 이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한가지! 여름 = 다이어트 = 운동이라는 생각은 피할 수가 없네요. 더 어렸을 때에는 살에 대해 예민한 편이었습니다. 대학생일 때는 친구들끼리 헬스장도 다녀보고 요가도 다녀 보았습니다. 운동을 하는 이유는 살을 빼기 위해서다. 단지 그 이유 때문에 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고 앉아 있는 시간도 많아지다보니 체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야근 할 때에는 기름진 야식도 왕창 먹어가며 바로 앉아서 일하곤 했습니다. '야근까지 하는데 이 정도는 먹어야 보상받는다.'는 생각으로 정말 많이도 먹었네요. 그러다 보니 점점 제 몸에 소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순간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고 멍하게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운동을 다시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렸을 때 운동을 했던 이유와는 다른 이유로 말이죠. 살기 위해서?ㅎㅎ 체력을 길러보고자 다시 시작했습니다.

작년 겨울에는 필라테스를 다녔습니다. 뭉친 근육들이 풀리고 시원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운동이었지만 금전적인 부분에서 오래 할 수 없었습니다. 솔직히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리고 올 초부터 5월까지는 복싱을 다녔습니다. 전문적인 복싱이 아니라 기초동작만 가지고 근력운동과 겸해서 하는 운동이었습니다. 제가 다닌 곳은 복싱과 킥복싱, 점핑 다이어트 3가지 종목을 하루에 하나씩 돌아가면서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덕분에 체력이 좋아져 처음에는 겨우 따라가던 동작을 나중에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근육이 너무 붙어서 그런지 벌크업?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여자인데.. 예뻐지는 욕심은 끝이 없나봅니다. 그러면서 점점 안가는 날이 많아져 일주일에 한 번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복싱도 기간이 다된 후 재등록 하지 않았습니다. 적다보니 모두 핑계를 합리화 시키고 있는 느낌이네요ㅎㅎ

 

운동을 안할 수는 없고 또 돈주고 해봤자 끈기있게 못할 것 같아서 선택한 것이 바로 홈트입니다.
홈트란 홈트레이닝의 줄인 말로 헬스장이나 넓은 운동장을 가지 않아도 집이나 사무실의 협소한 공간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을 말합니다. 홈트를 한다고 했을 때 '돈주고도 안가고 안하는 운동을 할 수 있겠냐'고 많은 분들이 하기도 전에 의구심을 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 생각이었으니까요.
혼자 동작을 외우고 '무슨 동작을 몇세트 해야지'라고 생각했다면 저도 금방 지쳐서 할 수 없었을겁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검색한 끝에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홈트를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요즘 퇴근 후 하는 홈트는요.

1. 땅끄부부 다이어트 홈트레이닝

출처-땅끄부부 유튜브

 

바로 땅끄부부 다이어트 홈트레이닝인데요. 특별한 도구도 필요하지 않고 협소한 공간만 있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년 전에 올라온 한 영상은 조회수가 900만뷰나 되었습니다. 협소한 공간에서 이루어지지만 동들은 다양합니다. 팔뚝부터 복근, 하체, 전신까지 다양한 목록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캡쳐본

쉽고 간단해보이지만 어느새 땀을 흘리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보통 2세트에서 3세트를 진행하는데 사소하지만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 위 동영상 상단 왼쪽편을 보시면 다음 동작을 미리 알려주는 표시를 해줍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하면 괜히 몇분 남았나 이 동작을 언제까지 하나 하며 화면을 만지작 거리는 경험 있을겁니다. 딴짓을 하는거죠ㅎㅎ 그러나 땅끄부부 영상은 미리 다음 동작을 알려주고 시간까지 나오니 딴짓하지 않고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홈트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땅끄부부에서 하는 보고 실천하고 있는 동영상은
칼소폭(칼로리 소모 폭탄 -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다이어트)
무조건 뱃살 빠지는 운동 BEST5
팔뚝 다이어트 운동 BEST4
예쁜 일자어깨 승모근 스트레칭 BEST3 (거북목/굽은 등/라운드 숄더 교정)

이런 루틴으로 하고 있습니다. 많아 보이지만 동영상 길이가 짧아 합치면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됩니다. 힘들면 여기서 하나 두개 정도는 패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승모근 스트레칭은 하루종일 앉아서 컴퓨터만 보고 있는 저에게는 특효였습니다. 승모근 스트레칭은 유튜브 틀어놓고 집에서 어머니랑 여동생과 꼭 같이 하는 운동입니다. 특별한 동작은 아니지만 평소에는 잘 하지 않기에 영상을 틀어놓고 그냥 쉽게 따라만 해도 되니 가족들과 함께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2. 다노TV - 다노 레전드 스트레칭

출처 - 다노TV 유튜브

제가 마지막으로 하는 홈트는 바로 다노TV의 다노 레전드 스트레칭입니다. 아마 여성분들은 다노TV에 대해서 많이 아실꺼라 생각듭니다. 일명 '다노언니'라고 부르는 운영자는 천천히 건강하게 살을 빼 화제가 된 인물인데요. 다노TV 뿐만아니라 '다노샵'이라는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습관성형'을 내세워 내 몸에 좋은 습관을 만들어 급하게 살을 빼는게 아니라 건강하고 오래 유지되는 다이어트를 추구합니다.
레전드스트레칭은 하체 스트레칭이며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다 패스하고 레전드 스트레칭 하나만 해주고 잡니다ㅎㅎ 스트레칭이라 격하지 않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 개운하고 좋더라고요.

이렇게 제가 직접 실천하고 있는 홈트 영상들을 소개했는데요. 다른 영상들도 보면서 각자 상황에 맞게 활용한다면 어느 비싼 헬스나 필라테스 부러울 게 없답니다. 저도 실천한 결과 아주 조금이지만 2kg정도 빠졌습니다. ㅎㅎ 살이 빠진 것보다 체력이 좋아진걸 느꼈기 때문에 계속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같이 운동해요^^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