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텀맛집 - 신세계센텀시티몰 '남산왕돈까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저번 주 금요일에 센텀 벡스코에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관람하고 밥을 먹기 위해 신세계백화점으로 갔습니다.
백화점 이리저리 서성이다가 딱히 먹고 싶은 게 없어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는 신세계 센텀시티몰로 넘어갔어요.

신세계센텀시티몰 처음 생겼을 때 말 그대로 신세계였습니다.ㅎㅎ
서울에만 있던 음식점이 입점하여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렸었거든요. 저도 그때 한 번 가보았는데 음식점마다 줄이 너무 길어 포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그런 시기가 지난지라 사람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뭐 먹을까 구경하다가 '남산 왕돈까스'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저번에 왔을 때는 없었는데 찾아보니 18년 10월에 오픈을 하였더라고요. 1년 정도 된 가게이네요.

남산 왕돈까스

위치는 4층 백화점에서 연결된 통로로 바로 들어오면 입구에 있습니다.
남산왕돈까스는 참 유명하죠? 하지만 여기저기 원조라고 하여 가게도 많이 생기고 체인점도 많이 생겨서 남산왕돈까스라는 의미가 무색해진 것 같아요.
저도 남산왕돈까스라고 해서 먹은 게 아니라 그냥 돈가스가 당겨서 먹은 것이니까요.ㅎㅎ

메뉴판

신세계 센텀시티몰 남산왕돈까스는 1977년 서울, 남산 돈까스 거리의 원조 레시피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고 하네요. 원조 남산왕돈까스를 먹어보지 못해 맛은 비교 못하겠지만 돈까스는 언제 옳기에 클래식 왕 돈까스를 하나 시켰습니다.

저희는 두명에서 갔는데 뭔가 왕돈까스라고 해서 양이 많을 것 같아 돈까스 두개를 시키지 않고 치즈 누들 떡볶이를 하나 시켰습니다.

남산 왕돈까스 내부

그 시절 청춘들과 지금의 청춘을 아우르는 뉴트로 돈까스 전문을 모티브로 한 가게답게 내부는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겼습니다.
'응답하라 1988' 드라마가 생각나기도 했답니다.

치즈누들떡볶이

떡볶이가 우선 나왔습니다. 눈꽃 치즈가 위에 올라가 있고 메추리알도 있습니다. 떡볶이는 가느다랗고 긴 모양이었습니다. 먹을수록 매콤한 느낌이 들었어요. 약간 신전떡볶이 맛도 났습니다. 달짝지근한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보다 매콤한 걸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돈까스를 먹다 보면 물릴 수도 있는데 그때마다 떡볶이를 먹어주니 느끼하지 않고 매콤하고 좋았습니다.

클래식왕돈까스

드디어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이름만 왕돈까스인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살짝 들었지만 돈까스가 나왔을 때 하나만 시키길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름답게 크기가 컸습니다. 거기에 옛날 경양식 돈까스에 빠질 수 없는 크림스프!
돈까스 먹기 전에 부드럽게 애피타이저로 먹기 좋습니다. 스프가 안 나오면 섭섭하더라고요ㅎㅎ

 

돈까스만 확대해서 찰칵! 전형적인 옛날 돈까스 느낌 나지요? ㅎㅎ
크기도 크고 소스도 옛날 느낌이 나서 어릴 적에 엄마 손 잡고 돈까스 먹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최근 일본식 돈까스만 먹다가 오랜만에 옛날 경양식 돈까스를 먹으니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밥이 딱딱했어요ㅠㅠ 처음엔 밥한 지 오래되었나? 하고 먹고 있는데 그냥 먹는 건 안 되겠다 하여 떡볶이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었어요. 그런데 얼마 지난 후, 옆 테이블에 직원이 와서 밥이 좀 설익었다고 빵으로 바꾸어주겠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도 진작 먼저 말할걸 그랬습니다. 억지로 먹고 있었는데 말이죠ㅠㅠ

제가 간 날만 그랬겠죠?ㅎㅎ 그 외에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있어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돈까스에 떡볶이 조합이 어색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조합이 좋았어요.
양이 많다 싶으신 분은 이렇게 먹는 것도 추천할게요!

백화점 구경하고 배가 출출할 때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될 것 같습니다ㅎㅎ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