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전국 간식자랑에 방영된 곳은 여기! 대구맛집 <방촌시장 원조 떡볶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임영웅 콘서트가 대구에서 개최되던 날!

남편이 티켓팅을 성공해 부모님 모시고 대구를 가게 되었어요.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 성공이라니:)

부산에 살지만 대구쯤이야! 드라이브한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갔답니다.

그렇게 임영웅 콘서트가 열리는 대구 EXCO에 모셔다 드리고 콘서트 하는 동안

남편과 함께 군것질하러 고고!!

 

 

 

다녀온 곳은 바로 대구 <방촌시장>입니다.

어딜 가든 그 지역의 시장가는 걸 좋아하는 저는 입구 들어갈 때부터 설렜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온 터라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을 닫았네요. 아쉽아쉽

 

 

 

 

하지만 우리가 온 목적!

이곳은 다행히 문이 열려 있었어요.

바로 <방촌시장 원조 떡볶이> 집입니다.

MBC 놀면뭐하니? - 전국 간식자랑 출연한 맛집이랍니다.

방송을 한지 시간이 좀 흘렀지만 방송 볼 때 정말 맛있어 보였거든요.

대구에 온 김에 생각이 나서 들러보게 되었어요.

무려 40년 전통을 가진 분식집이라고 해요.

 

 

 

 

분식 정말 좋아하는데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각종 튀김에, 어묵, 김밥, 거기에 대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납작 만두까지:)

빼놓지 않고 하나하나 다 맛볼 예정입니다 히힛.

 

 

 

 

 

그리고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메뉴는 바로 떡볶이!!

하늘하늘 판 위에서 헤엄을 치는 떡볶이ㅎㅎ

 

 

 

다른 메뉴들은 어느 정도 맛이 예상이 되지만

떡볶이만큼은 소스에 따라 정말 다양한 맛을 내니까, 먹기 전에는 어떤 맛일지 잘 상상이 안되잖아요.

그래서 더더욱 궁금해지는 떡볶이 맛이었습니다.

손님이 쉴 틈 없이 오는 터라 눈치게임 샤샤삭 하면서 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손님이 많은 만큼 쉴 틈 없이 만들어지는 떡볶이.

 

 

 

학교 앞 분식집처럼 벽에 낙서되어있는 거 너무 귀여웠어요.

예나 지금이나 변치 않는 느낌이라고 할까요?ㅎㅎ

그리고 메뉴들 가격 좀 보세요..??!!

웬만한 건 다 1인분에 2천 원..^^

가격 너무 착하죠?? 

이것도 가격이 오른 거라고 하더라고요. 

요즘에 보기 드문 가격입니다.

 

 

 

 

납작 만두, 군만두, 김밥, 물오뎅, 튀김, 떡볶이까지 다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양도 아주 푸짐합니다.

분식러버는 행복해서 입이 찢어질 지경ㅎㅎ

전체샷을 보니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조합이 아주 기가 막힙니다.

 

 

 

 

 

요즘 김밥 1줄에 5,6천 원 하는 곳도 많은데 여긴 2천 원!!

딱 군더더기 없는 기본 김밥이지만 다른 메뉴들과 곁들이기 충분했어요.

튀김과 물오뎅은 무난 무난:)

 

 

 

회전이 빨라서 그런지 물오뎅은 푹 퍼지지 않았고 탱글탱글했습니다.

납작 만두는 생각보다 기름이 많아서 그냥 먹기엔 살짝 느끼했어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니 딱이더라고요.

 

 

 

주인공은 마지막에 나타나는 법!!

잊지 마세요.

오늘의 메인은 떡볶이입니다ㅎㅎ

 

 

 

일단 떡 식감이 미쳤어요.

밀떡인데 정말 말랑말랑 쫀득쫀득했답니다.

갓 뽑아낸 가래떡 같은 느낌이었어요!!

전 밀떡, 썰떡 다 좋아하는 떡볶이 박애주의자인데 여기 떡볶이 먹고 밀떡파로 살짝 기울었답니다?

그만큼 식감이 장난 아니었어요.

어쩜 떡이 이렇게 탱글탱글한데 양념도 쏙 잘 베었는지:)

매콤한 떡볶이라기보단 달콤한 떡볶이 쪽에 가까웠어요.

최근에 엽떡이나 신전떡볶이 등 프랜차이즈 떡볶이만 먹다가 오랜만에 시장 떡볶이를 먹어서 좋았습니다.

떡볶이 식감이 잊혀지지 않는다 ★

이렇게 납작 만두에 떡볶이를 말아서 먹으면 이게 바로 대구의 맛이죠!!ㅎㅎㅎ

부모님은 임영웅 콘서트에 행복을 느꼈고,

전 떡볶이에 행복을 느꼈네요:)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해지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