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주례 숨은 맛집 '거북횟집' 평범하면서 특별한 물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한창 뜨거웠던 더위가 어느덧 한 풀 꺾인 모습이죠?

더울 땐 이 더위 도대체 언제 끝나나.. 했는데 막상 여름을 보내려고 하니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여름 특유의 청량함을 참 좋아하거든요 :)

 

 

 

이번엔 여름과 잘 어울리는 물회를 먹고 왔어요.

'거북 횟집'이라는 곳인데요.

주례에 위치해 있는데 보훈병원과 가까운 곳이랍니다.

횟집이 조그맣고 진짜 숨은 동네 맛집 포스가 느껴졌어요.

 

 

 

모듬 물회와 도다리 물회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회는 이렇게 따로 나오더라고요.

보통 한 그릇에 같이 나오는데 말이죠.

반반 사이좋게 나눠서 넣어줬습니다.

 

 

 

 

 

 

 

전 물회라고 해서 양념 육수가 물밀면처럼 많이 있을 줄 알았는데 살얼음 육수가 조금 있더라고요.

채소와 회를 열심히 비벼주니 자박자박 물이 생겼어요.

그렇게 약간 비빔 물회처럼 먹다보니 나중엔 살얼음이 녹아 물이 더 생겼답니다.

양념육수도 맛있었고 채소도 신선했고 회는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물회에 밥을 말아먹는 건 국룰 :)

따뜻한 밥과 시원한 물회의 조합이란..!!

 

 

 

그리고 사장님께서는 소면을 밥 말아먹고 마지막에 넣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보통 물회 나오면 처음부터 그냥 소면을 넣어서 먹는 편인데 사장님께서 그렇게 말씀까지 하시는 거 보니,

그런 이유가 있겠지! 하면서 맨 나중에 소면을 넣어 먹었어요.

(이런 건 말 잘 듣는 1인ㅎㅎ)

생각해보니 먹으면서 물이 조금 생기니까 그때 소면을 넣어 먹으면 양념도 쏙쏙 잘 베니까

그렇게 먹으라고 한 것 같아요.

덕분에 소면까지 맛있게 잘 먹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부실하지 않고 알차게 먹었던 물회!

이렇게 매운탕까지 같이 나오니 밥을 물회에 반 공기 말아먹고 남은 반 공기는 매운탕과 같이 먹는 센스!

먹으면서 보니 포장, 배달 주문도 많아서 정신없어하던 사장님ㅎㅎ

찐 숨은 맛집 맞네요^^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해지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