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습관]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적금'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오늘은 추천해드리고 싶은 적금상품이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적금'이라는 상품인데요!

상품이름에도 나와 있듯이 20대 분들이 목돈 마련을 위해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와 우리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은행에 괜찮은 적금 상품이 없나하고 검색한 끝에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적금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대상입니다.
전 만으로 20대 후반이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가입대상이 될 수 있었습니다. (아슬하게 나이 턱걸이라니.. 슬프당ㅜㅜ)
20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제 막 돈을 벌고 저축하고 싶다! 하는 사회초년생분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 같아요.

가입기간은 1년/2년/3년 중 선택하시면 되고, 가입금액은 월 20만원 이하 지정금액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아! 스무살 우리 적금은 정기적금(도전형-정액적립식)과 자유적금(절약형-자유적립식) 두가지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정기적금은 월 20만원 이하 지정금액
자유적금은 월 20만원 이하 자유롭게 적립
이렇게 되겠죠?

정기적금과 자유적금은 이율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율이 조금 더 높은 정기적금으로 우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정기적금 최고 연 3.8%, 자유적금 최고 연 3.2%)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

우선 기본금리는 1년제 연 2.5% / 2년제 연 2.6% / 3년제 연 2.7% 입니다. 기본금리는 다른 은행들과 비슷하거나 조금더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최고 연 1.1% 우대금리를 적용 시키면 1년제 연 3.6% / 2년제 연 3.7% / 3년제 연 3.8%가 됩니다.

여기서 우대금리 조건이 궁금하시죠? 아무리 우대금리가 높다고 해도 그 조건이 까다롭고 실천하지 못할 것 같은 조건만 나열되어 있으면 아마 저도 이 상품에 가입하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은행을 기존에 사용하던 입장에서 보니 억지로 우대금리를 위해 무엇을 해야한다!라는게 없었습니다.
그냥 지금처럼 그대로 생활하고 적금 가입만 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럭키럭키ㅎㅎ)

**우대금리 조건
- 우리카드(체크/신용)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로 지정한 후,
   실적 인정 기간동안 월 10만원이상 결제실적 보유 - 연 0.3%p 
- 우리은행 비대면 채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을 통해 이 상품 가입 - 연 0.2%p
=> 총 0.5%p 우대금리 적용

전 우리카드로 10만원 이상 매달 쓰고 있기 때문에 위 우대금리는 모두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 우대 조건도 있는데 한번 살펴볼까요?

우대금리조건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매월 자동이체로 적금이 적립된 경우
-응원금리 : 가입기간의 1/2회차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적립 - 연 0.3%p
-축하금리 : 가입기간 전체를 모두 자동이체를 통해 적립 - 연 0.3%p

어려운 설명 같지만 쉽게 말해 적금금액을 만기일때 까지 자동이체로 납입을 하면 추가금리 0.6%p를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ㅎㅎ

요약하자면!
20대이신 분들이 이 적금을 비대면채널로 가입하고 우리카드를 월 10만원 이상 사용하면서 적금을 만기때까지 자동이체로 납입을 하면 우대금리 1.1%p를 다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쉽죠?

 

적금 가입한 내역

현재 제가 적금에 가입한 내역입니다.
저는 월납입한도 최고 금액인 20만원으로 최고기한 3년으로 가입해서 납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3번 납입하였고 현재 우대금리포함 2.9% (3년제 2.7% + 비대면개설 0.2%) 이율로 계약금액이 표시되어 있네요.
만기때까지 우리카드 10만원이상 쓰면서 자동이체로 적금을 계속 납입한다면 3.8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겠죠?^^

기존 우리은행 거래가 있으셨던 분들은 한 번 보시고 저처럼 상황에 맞게 적금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