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꿀팁] 설문조사 엠브레인 패널파워 적립금 사용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혹시 엠브레인 패널파워라는 사이트 알고 계시나요?
바로 설문조사 참여를 할 수 있는 리서치 사이트입니다.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1위 리서치 사이트라고 하네요. 아마 재택부업추천/설문조사알바/좌담회 등등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셨으면 '엠브레인'이 나오는 걸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패널 무려 110만 명이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대 리서치 사이트라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엠브레인 사이트에는 2018년 결산내역도 볼 수가 있는데요.

# 엠브레인 패널파워 2018년 결산내역
총 조사 참여 적립금 - 26억 2천만 원
총 지급 적립금 - 24억 1천만 원 (현금 이체 약 20억 원, 상품권 약 3억 9천만 원, 패널 기부 약 1천2백만 원)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깔끔하게 결산내역도 올라와 있으니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돈 버는 어플이나 설문조사 사이트 중에 가끔 먹튀 논란이 있잖아요. 실컷 포인트 모아 놓았는 데 사용하지도 못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어플들.. 많이 경험했었네요. 하지만 엠브레인은 제가 나름 오래 이용해본 결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거라 추천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설문조사는 온라인 조사, 모바일 조사, 좌담회 조사, 전화 조사 등으로 나뉩니다. 저는 온라인 조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알람이 메일로 와 편하더라고요. 모바일도 가끔 이용하지만 온라인 조사가 가독성도 좋고 답변 선택하기도 빨라서 좋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이지만요. 좌담회 조사는 엠브레인 회사에 가서 좌담회 참여를 하는 것인데 저는 지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건 패스! 좌담회 신청해서 참여를 하면 사례금을 주는 방식입니다. 전화조사는 솔직히 좀 거부감이 있어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일로 온 설문조사 알림

이렇게 설문조사 알림이 메일로 옵니다. 그럼 조사 참여하기를 클릭하여 바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적립금을 보시면 1,100원 ~ 2,000원입니다. 3천 원 이상이 되면 현금, 문화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으로 찾아 사용할 수 있으니 꽤나 큰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한 두 개면 적립금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대상이 초과되거나 설문조사에 적합한 대상이 아닌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도 매정하게 탈락시키는 게 아니라 50원 적립의 기회도 줍니다. 50원씩 티클 모아 태산을 만듭니다. 사실 적합한 대상이 아닌 게 더 빈번하긴 합니다. 어떠한 기준인지 잘 모르겠지만 연령, 사는 지역 등을 통해 탈락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행히 중도 탈락하지 않고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현금, 신용카드, 체크카드별 사용실태 조사였습니다. 이렇게 질문에 대한 응답을 해줍니다. 응답 시간이 12 ~ 20분 정도라 생각보다 길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성스럽게 설문조사에 임하도록 노력합니다. 앉아서 클릭 몇 번으로 적은 돈이지만 벌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모든 조사가 마치면 마지막에 직업과 연소득, 학력 등등을 묻는 물음이 나옵니다. 설문조사 외 정보 유출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솔직하게 답변을 합니다.

실제 지급받는 적립금

짠! 이렇게 조사를 모두 마치면 현금으로 적립할 건지 기부할 건지에 대한 물음이 나옵니다. 1,100원 ~ 2,000원의 적립금이었는데 저는 1,200원을 적립받았네요. 어떤 기준으로 금액이 나눠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 현금으로 적립을 선택했습니다.

적립금 현황

제가 현재까지 쌓은 적립금 현황입니다. 총 모은 적립금은 59,500원이고 현재 남아있는 적립금은 3,500원입니다. 3천 원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바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 즉, 금액이 충족된다면 바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적립금을 모으겠다고 기다리다가 사이트가 사라지면 또 날리게 되는 거니까요. 믿을 수 있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기에 전 바로바로 사용해줍니다.

실제 지급받은 문화상품권

저는 현금으로 지급받지 않고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받는 편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돈 버는 어플이나 오케이캐시백, 다른 설문조사 등을 모두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 그 문화상품권을 현금으로 전환시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문화상품권을 현금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 한번 하기로 하겠습니다. 수수료가 조금 있긴 하지만요.

이렇게 또 3천 원 적립금을 사용했습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바꿔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소소하게 용돈벌이가 된답니다.
꾸준히 한다면 제법 많은 적립금이 쌓일 것입니다.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