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6주 적금만기 후기] "카뱅 천만고객 달성 이벤트" 이자 2배 챙겨가세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만기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카오뱅크 처음 나왔을 때는 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이 되고 뭔가 허술해 보여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나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예쁜 체크카드를 가지고 싶어 카카오뱅크를 개설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타 1금융권 은행에서 따라잡을 수 없는게 바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라고 하네요ㅎㅎ  단지 귀여워서 개설하는 이유가 상당수를 차지하니까요. 물론 저도 처음에는 그랬구요^^

그런데 보다보니 유용한 게 많이 있었습니다. 타행이체 수수료 무료는 물론이고 어느 ATM기든 입출금 수수료 무료, 그리고 이자율도 0.1~0.2%차이지만 제가 이용한 은행보다 높았습니다. 수수료 무료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덧붙여지는 시중은행에 비해 상당한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이 부분들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ㅎㅎ

그 중에서 카카오뱅크의 주요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는게 26주 적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주 한주 적금 금액을 늘려 26주 동안 납입하는 적금입니다.  대략 6개월의 시간이 드는 셈이죠.

3천원 26주적금 만기 달성

위 사진은 제가 3천원짜리 26주 적금을 개설하고 만기까지 다 채운 모습입니다. 기념하기 위해서 캡쳐를 해두었습니다! (뿌듯) 귀여운 무지가 마지막에는 종을 치고 있네요. 너무 귀여워요ㅎㅎ 

26주 적금은 처음 돈을 모으고자 마음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적금을 들어봤지만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종종 있어 만기날짜를 채우지 못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지루하지 않게 소소한 금액으로 만기의 기쁨을 누릴 수 있고 그것이 나도 돈을 모을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되거든요. 나도 해냈다는 그 힘 무시못해요ㅎㅎ 마지막으로 정기적금을 들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돈을 더 모으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또 정기적금을 들기에는 부담스럽고 예비자금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데 마땅히 넣어 둘 곳이 없다면 26주적금을 통해서 한주한주 천천히 모아보세요. 캐릭터 하나하나 채워지는게 뿌듯하고 재미가 있으실 겁니다.

금액별 증액시 입금액

이렇게
1,000원 증액시 총 351,000원
2,000원 증액시 총 702,000원
3,000원 증액시 총 1,053,000원
의 원금이 모이게 됩니다.

실제로 한주씩 들어가는 금액이 늘어나 만기날짜가 다가왔을 때 들어가는 금액이 생각보다 커져 예상치 못하게 납입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니 총 원금이 얼마 들어가는지 확인 후, 각자의 상황에 맞게 금액을 정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 시작을 3천원으로 시작해 '3천원인데 해보지 뭐.'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다가 나중에는 금액이 커져 포기할까?도 생각했으니 유의 바랍니다ㅎㅎ

하지만 포기하기 전에 한번 더 카카오뱅크는 저희의 손을 잡아줍니다. 바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꾸준히 모아오던 적금을 해지하지 않아도 긴급출금이 2회까지 가능합니다. 해지하는 것보다 손해는 훨씬 적겠죠? 물론 추가납입도 가능하니 여윳돈이 생긴다면 추가납입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자동이체를 등록해서 추가이율 0.2%로 챙겼답니다. 자동이체를 등록해놓으면 까먹지 않고 적금이 납입되고 추가이율도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자 포함해서 받은 적금

26주 적금을 개설하고 6개월 조금 지난 후에 적금만기가 되어 저축금액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원금 1,053,000원에 이자 3,675원. 이자 보시고 고작 3천원 남짓? 안한다 안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껍니다. 납입한 개월도 6개월정도이고 금액도 얼마되지 않아 이자가 낮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26주 적금은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소소한 재미까지 더해져 지루하지 않게 나도 돈을 모을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천원 26주적금 만기 달성

그래서 전 3천원 26주 적금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천원짜리도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3천원 적금 만기 한달 뒤에 또 천원 적금 만기가 돌아왔어요 짝짝짝! 3천원이 부담되어 천원으로 하나 더 들었던게 신의 한수 였죠. 소소한 금액이었지만 이렇게 안모아두었으면 어차피 다 소비했을 돈이거든요ㅎㅎ 어떻게든 돈은 다 써지더라구요 소비요정:)

이렇게 모인 돈은 제가 1년짜리 자유적금 든게 있는데 거기에 고스란히 옮겨 저축액을 더 높이려구요!! 저축하기 참 쉽죠? 금액이 부담되는 분들은 천원으로 먼저 시작해보는거 어떠세요?

26주적금 이자 2배 이벤트

그리고 카카오뱅크 고객이 천만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만고객달성 이벤트가 다음주에 진행될 예정인데요. 일주일동안 하루에 하나씩 다른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 카카오뱅크 앱 깔고 확인해주세요^^

7/24 수요일에는 26주 적금을 신규로 가입하면 이자를 2배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딱 만기도 다가왔고 추가로 들어야하는데 타이밍이 참 좋습니. 다음주까지 기다렸다가 수요일 11시 땡 하면 만들어야겠어요ㅎㅎ

다같이 만들어 서로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