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앱테크 및 오케이캐시백 결산내역 + 포인트가 잘쌓이는 카드추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무더운 날씨의 연속인 가운데 다들 잘 지내시나요? 열대야에 잠을 뒤척이는 건 아니신지요?
조금만 더 지나면 선선한 가을이 찾아올 테니 같이 여름 견뎌봐요. 정말 가을이 오긴 할까요..?ㅎㅎ

제가 얼마 되지 않지만 몇 가지 부업 아닌 부업을 하고 있는데요. 부업이라고 해봤자 앞서 소개드린 설문조사와 앱테크가 전부예요. 그래서 저는 한 달 동안 열심히 한 뒤 말일이 되면 그에 대한 결산을 하곤 한답니다. 얼마 되진 않지만 월급 이외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돈 버는 어플과 설문조사, 그리고 지금 소개해드릴 오케이캐시백 포인트까지 모두 저는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일괄적으로 현금화하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하는 건 다음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물론 수수료가 들지만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묶을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7월 초에는 일일이 내역을 메모하고 있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문득 이 부분도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아 7월 중순부터 내역을 메모하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그럼 내역들을 소개해볼게요.

7월 16일 오베이(설문조사) 5천원
7월 19일 오케이케시백 1천원
7월 22일 애플트리(앱테크) 3천원
7월 23일 엠브레인 3천원
7월 25일 오케이캐시백 1천원
7월 29일 오케이캐시백 7천원

내역을 적은 건 총 2만원이네요. 여기에 7월 초에 했던 것 포함 하면 총 3만 5천원입니다.
정말 소소한 금액이죠? 그래도 치킨 두마리는 시켜먹을 수 있겠네요.

설문조사나 앱테크의 종류인 애플트리는 앞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니, 오늘은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오케이캐시백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오케이캐시백 적립은 오케이캐시백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에 구입한 후, 오케이캐시백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코드를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로고를 오려서 여러개 모아 붙인 후, 마트에 가서 기계에 넣고 입력을 하는 방식이었는데 요새는 어플로도 가능하니 훨씬 쉬워졌다고 할 수 있어요. 그 방법 외에도 어플의 출석포인트, 가족과 함께 모아쓰기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케이캐시백을 모으는 방법 중에 하나는 바로 카드포인트! 카드포인트를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해서 적립을 두둑하게 받는 것입니다. 비록 카드포인트를 쌓아두고 일정금액이 되면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어느 세월에 포인트를 다 모아 환급받나요ㅠㅠ 오케이캐시백은 1000포인트만 쌓여도 전환이 가능하니 전 포인트가 쌓이면 바로바로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해줍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POINT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바로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POINT'라는 카드입니다.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포인트 적립에 특화되어 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 충전 5%
커피, 영화 3%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 1%
상기 가맹점 외 국내 적립 대상 모든 가맹점 0.8%

위의 품목에 대해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특화된 품목 아니더라도 모든 가맹점에서 0.8% 적립이 가능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실제 받은 포인트를 살펴볼까요?

실제 포인트가 쌓인 내역

 맨 밑에 보시면 교통요금으로 5% 약 3,600포인트, 백화점(롯데쇼핑주식회사)에서 1% 2,500포인트 그 외 사용으로 0.8% 적립받은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저는 후불교통카드도 신청해 말일이 되면 포인트를 돌려받고 있어요. 백화점에서는 이번에 저희 동생 생일이라 선물을 사준 내역입니다. 큰 금액을 지불했네요ㅠㅠ

카드사 마다 그리고 각각의 카드마다 혜택이 다양합니다. 자기에게 적합한 카드를 사용한다면 실질적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겠죠?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POINT'는 저의 사용패턴에 딱 맞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케이캐시백 포인트

위 화면은 오케이캐시백 어플 화면입니다. 사용가능한 포인트가 7천포인트네요. 자세히 보기에 들어가면 포인트 모아쓰기가 보이시죠? 우리모아 포인트가 바로 우리카드 포인트에 속합니다. 우리모아 포인트까지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전환해 총 7천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오케이캐시백을 다른 포인트로 전환

이렇게 오케이캐시백을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저는 포인트를 문화상품권으로 전환한다고 했으니 '컬처캐쉬(문화상품권) 전환'을 클릭합니다. 1,000포인트부터 교환할 수 있고 교환 비율은 1:1 비율입니다. 1:1비율이라 너무 좋습니다.

컬처캐쉬 전환

이렇게 7,000포인트 문화상품권으로 전환해줍니다. 요새는 어플로 쉽게 전환하고 충전할 수 있어 편합니다.

컬처랜드 내역

문화상품권(컬처랜드) 역시 어플로 충전내역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케이캐시백에서 전환한 7천포인트가 바로 충전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모은 포인트가 3만 5천 포인트!
항상 월말이 되면 얼마가 모였든 바로 결산을 한답니다.

카드사마다 잠자고 있는 포인트의 액수가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 얼른 깨알같이 찾아서 바로바로 사용해야죠!
카드사가 이득보게 할 순 없잖아요?ㅎㅎ
정말 소소한 꿀팁이죠? 우리카드 뿐만 아니라 오케이캐시백에서는 현대증권 able 포인트, KB포인트리, 삼성전자 포인트도 합산이 가능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