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6주적금 4번째 만기해지 후기 (feat.긴급출금 2번 했어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오늘 오전에 문자가 하나 띠링~ 도착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26주 적금 만기 알림 문자.

 

저는 카카오뱅크를 주로 쓰고 있는 터라 수시로 카카오뱅크 어플에 들어가거든요.

 

그래서 오늘이 26주 적금 만기일이라는 걸 미리 알고 있었답니다.

 

 

 

 

이건 미리 만기 하루 전에 캡처해두었던 사진.

 

역시 귀여운 캐릭터가 한 몫하는 카카오 ♥

 

26주 적금은 제가 포스팅을 2번이나 했을 정도로 해지 때마다 기록을 남겨두고 있어요.

 

 

 

 

 

https://yarizzan.tistory.com/14

 

[카카오뱅크 26주 적금만기 후기] "카뱅 천만고객 달성 이벤트" 이자 2배 챙겨가세요:)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만기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카오뱅크 처음 나왔을 때는 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이 되고 뭔가 허술해 보여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나도..

yarizzan.tistory.com

 

 

https://yarizzan.tistory.com/78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3번째 만기해지했어요 >.<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며칠 전에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만기 해지해서 그 후기 가지고 왔습니다>. < 저는 26주적금을 애용하는 편인데요. 캐릭터들도 귀엽고 매주마다 늘어나는 재미가 있어 지루하지 않고 할..

yarizzan.tistory.com

 

 

그때그때 캐릭터가 다른 게 참 매력적이고 귀엽네요ㅎㅎ

 

 

이번 만기가 벌써 4번째 만기네요 >.<

 

그러나 이번에는 고비가 있었어요.

 

아무래도 정기적금이 따로 있고 여유자금으로 하는 26주 적금이라 그런지

중간에 야금야금 현금이 필요할 때 나도 모르게

 

"26주 적금을 해지할까? 말까?"

 

라는 생각이 계속 들더라고요.

 

소액으로 천 원씩 매주 증액하는 걸로 해놓았는데 그것마저 위기가 왔었어요ㅠㅠ

 

그때 불현듯 스쳐 지나간 긴급 출금 2번 가능!!하다는 안내.

 

 

 

 

 

 

3월에 긴급출금 2번을 했었고 잔액을 10만 원 남겨두고 나머지 금액이 긴급 출금이 가능했습니다.

 

얼마 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나네요.

 

(26주 적금 말고 유동성 있는 여유자금을 더 늘려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어쩔 수 없이 긴급 출금을 했었네요ㅠㅠ)

 

긴급 출금이 아니었다면 아마 그냥 해지할 뻔한 이번 26주 적금!!

 

소소하지만 또 한 번 만기의 기쁨을 누렸네요 >.<

 

 

 

 

 

 

 

19년 10월 23일에 개설해서 20년 4월 23일 만기.

 

두 번 긴급 출금 제외하고 잔액은 198,000원. (작고 소중해)

 

 

 

 

 

그런데 이상한 점 발견!

 

이자 계산기간을 보니 20년 2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로 2달 정도의 기간만 이자가 계산이 되었습니다.

 

음? 뭐지?

 

긴급 출금 때문에 그런가 보다고 생각했는데 긴급 출금은 3월에 했는데 기간이 좀 안 맞는 거 같기도 하고..

 

이 부분은 잘 모르겠더라고요ㅠㅠ

 

 

 

 

적용금리는 1.5%...

 

예전 2.4 ~ 2.5% 했을 때도 금리 쥐꼬리만 하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1.5%...

 

할많하않입니다ㅎㅎㅎ

 

그래서 이자는??  245원ㅋㅋㅋㅋㅋ (어디서 껌도 못 사 먹는다는...)

 

 

 

 

어쨌든 해지 완료!!

 

긴급 출금으로 더 적은 금액을 만기로 받았지만 어쨌든 오랜만에 만기의 기쁨을 누려보았습니다.

 

모두 모두 부자 되시길 :)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