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한 달차, 주간 구독 TOP에 오르다.

728x90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장마가 지나가고 난 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네요. 다들 무더위에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 시작인데 휴가 계획은 다들 세우셨나요? 저는 이번 주 주말에 가족들과 1박 2일로 청도에 가려고 계획 중입니다. 사정상 휴가를 가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더운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오게 되면 그때 노고에 대한 결실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항상 파이팅입니다.

어제는 또 하나의 소소한 기쁨을 맛보게 되었는데요. 바로 티스토리 주간 구독 리포트에 제 티스토리가 소개가 되었답니다. 주간 구독 리포트가 있다는 사실은 티스토리 하고 얼마 되지 않아 알게 되었는데 보고 난 뒤에 댓글에서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는 것을 보고 '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진심으로 축하해 주시는구나.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통이 중요하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티스토리를 처음 접해보고 글을 쓰는 입장에서 누군가가 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는 게 참 기쁜 일이라는 걸 지금도 계속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제 티스토리를 방문하는 유입경로를 보면 정말 신기했습니다. 내 글이 누군가가 필요에 의해 검색되고 있구나라는 걸 느끼는 순간이었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서로의 글을 읽고 거기에 대한 피드백을 댓글로 달아주는 티스토리 이웃님들 덕분에 더 재미를 붙이고 운영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 댓글 없는 건 혼자 외로운 싸움을 하는 것 같거든요. 열심히 포스팅 하던 이웃님이 어느순간 뜸해지면 무슨일 있으신가 라는 걱정이 들기도 하고요. 그건 너무 오지랖인가요?

이렇게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에 깊은 정이 들어버린 듯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가보지 않은 곳을 여행하게 되고 먹어보지 못한 걸 먹어보게 되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모든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직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활동으로 주간 구독에 오른게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주간구독 TOP에 오르신 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아직 배울게 많은 초보 블로거입니다. 주변에서 많이 도와준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활동하는 야리짠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주절주절 글을 쓰고 있자니 누가 보면 큰 상이라도 받은 줄 알겠네요ㅎㅎ 거의 수상소감 급으로 글을 썼네요.
취중블로그도 아닌데 말이죠.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고 만끽합시다!  한달 정도만 참으면 또 다른 계절이 찾아오니까 조금만 더 힘내시고 같이 열심히 소통하며 지내요. 이상 초보블로거의 오지랖 넓은 주간 구독 TOP 소감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 여행으로 행복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