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암동/당감동 카페] 단아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미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리짠입니다.

오늘은 부암동/당감동에 위치한 '미정'이라는 카페를 소개드릴까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사는 동네 근처인지라 자주 소개가 되네요. 사실 부산 당감동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전형적인 주택밀집지역으로 주변에 상권이 그렇게 발전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서면이 근처이다 보니 서면으로 다 나갔었거든요. 그러나 요즘에는 SNS에서 심상치 않게 당감동 맛집, 당감동 분위기 좋은 카페를 만날 수 있더라고요. 주택을 개조해 가게를 오픈하는 형식이 유행하면서 당감동은 그에 맞는 적합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카페 미정은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는 아니고 정말 주택이 밀집해 있는 바로 옆에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는 2층이고 1층에는 '코다리 덕장'이라는 코다리집이 있습니다. 코다리집에서 밥을 먹고 영수증을 지참하면 20% 할인된 금액으로 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 카페 미정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당감서로 59 2층
전화번호 : 051-893-306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카페 미정 외관

카페 외관입니다. 저녁에 카페를 갔는데 조명이 아늑하고 예뻤습니다. 외부에 루프탑이 있어 어두울 때 가면 더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낮에 가신 분들의 사진도 보니까 그 나름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아름다울 미
뜰정

은은하면서 기억에 남는 이름이네요. 내부는 꽤 컸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낮에 비가 와 안전상 루프탑에 있는 의자들은 모두 치운 상태였지만 루프탑 좌석까지 합치면 제법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당감동에 이런 카페가 있다니 다시 새삼 놀랬습니다.

귀여운 마카롱이 있는 미정

각종 커피와 음료는 물론이고 디저트류도 있었습니다. 스콘뿐만 아니라 빵, 이렇게 귀여운 마카롱도 있네요. 호빵맨과 개구리 너무 귀엽네요. 그리고 음료 중 카페 이름을 딴 '미정슈페너'가 있었습니다. 미정만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했습니다. 미정슈페너는 달달한 팥과 쌉싸름한 수제말차크림이 들어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라고 하네요. 기존 아인슈페너와 다르게 팥과 말차크림이 들어있어 색다른 맛을 낼 것 같습니다. 미정슈페너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밥을 배불리 먹은 관계로 다음 기회로 미루었습니다.

주문한 팥빙수와 스콘

저희가 주문한 건 팥빙수와 스콘입니다. 위에 배불러서 미정슈페너릴 시키지 않았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시켰네요.
배불렀던거 맞나요? ㅎㅎ 사실 팥빙수만 시키려 했지만 스콘을 좋아하는 제가 스콘이 있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판빙수 얼음은 우유 얼음이고 팥과 견과류가 중간중간 씹히는게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떡은 한사람당 하나씩 골고루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콘은 그냥 그랬습니다. 처음엔 맛있게 느껴졌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밀가루 맛이 많이 난다고 할까요? 푸석하고 텁텁했습니다. 딸기잼이 있어 그나마 괜찮았어요. 다음엔 정말 음료를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카페 미정 내부

카페 미정의 내부 모습입니다. 좌식으로 되어 있는 자리 좀 보세요. 방석에 나무상까지 단아하고 아늑한 느낌이 듭니다. 한자 표기로 된 미정 로고가 멋스럽습니다. 2인 좌식으로 앉는 자리는 커플들이 많이 앉아있더라고요.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는 모습이 옛날 새신랑, 새신부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미정 루프탑

그리고 미정만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입니다. 조명이 너무 예뻤습니다. 비가 와 외부 좌석은 다 철수한 상태였지만 선선한 바람이 불 때 바깥에 앉아 있으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갈 것 같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주택가 옆에 위치해 있던 터라 외부 풍경은 사실 볼게 없습니다. 풍경을 대신해 예쁜 조명들이 그 허전함을 달래줍니다.

생각보다 크고 분위기가 좋았던 카페였습니다. 부산 외곽에 나가면 볼 수 있을 법한 루프탑이 있는 카페가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이상 야리짠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고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구독도 꾹 눌러주세요:)

모두들 작은여행으로 행복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3)

  • 이전 댓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